TV 프로그램 정보

KBS 수목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줄거리 및 등장인물 총정리

2020. 12. 2. 22:36

 

 

 

지난주 종영한 kbs 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의 후속으로 kbs2에서 오는 12월 2일 수요일 밤 9시 30분에 첫 방영을 앞둔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를 소개하려 한다.

 

범죄 소설가인 아내 역할을 맡은 조여정과, 이혼 전문 변호사인 남편 역할을 맡은 고준이 주연을 맡았으며 지난 해 영화 <기생충>에서 놀라운 연기를 보여준 조여정의 드라마 복귀작이다.

 

kbs 수목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는 kbs2에서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30분에 방영된다.

 

 

 

 

kbs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소개

오로지 사람을 죽이는 방법에 대해서만 생각하는 범죄소설가 아내와 ‘바람피면 죽는다’는 각서를 쓴 이혼 전문 변호사 남편의 코믹 미스터리 스릴러

 

 

  • 방송 : 매주 수,목요일 밤 9시 30분 kbs2  

  • 연출 : 김형석

  • 극본 : 이성민

  • 출연 : 조여정 / 고준 / 김영대 / 연우 / 송옥숙 / 정상훈 / 이시언 / 김예원 / 홍수현 / 오민석 / 이세나 / 김도현 / 이태형 / 김수진 / 한수연 / 공상아 / 유준홍 / 송승하 / 김정팔 / 김지훈

 

 

 

 

 

바람피면 죽는다 등장인물 소개

 

 

출처 : kbs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공식 홈페이지 ⓒ KBS

 

 조여정 - 강여주 역
  • 캐릭터 소개 : 성공한 추리소설 작가로, 서너 페이지에 한 명쯤 죽어나가는 추리소설을 쓴다. 머릿속에는 오로지 사람을 어떻게 죽일 것인지, 살인 후에는 어떻게 자살이나 사고로 위장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뿐이며, 바람을 피운 남자들에 대한 처절한 응징이 잔혹하기로 유명하다. 추리소설 작가답게, 집은 예쁜 꽃이 아닌 독버섯이 자라고 집안 곳곳에는 살인 도구들이 널려있다. 전문가로부터 칼 쓰는 방법, 화학적 방법으로 독약 만드는 방법을 전수받기도 했는데 작품을 위해서 일지 의심스러운 구석이 있지만, 소설과는 다르게 평온하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변호사인 남편은 가정적이며, 소설은 항상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건강미 넘치는 바디, 동안 외모를 자랑하는 배우 조여정은 최근 "라이필 더마 콜라겐"의 모델이 됐다.

 

 

 

영화 <기생충>에서 '연교' 역할, <인간중독>의 '이숙진' 역할로 많은 화제와 사랑을 받았던 배우 조여정이 오랜만에 추리소설 작가인 '강여주'로 드라마에 출연한다. 

극 중 성공한 추리 소설 작가이자 살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풍부하고 아기자기한 소품보다 소름 돋는 살인도구들이 집에 가득한 '강여주' 역할을 맡았다고 하니, 조여정의 새로운 연기 변신을 기대해 본다.

 

 

 

 

 

 

 

출처 : kbs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공식 홈페이지 ⓒ KBS

 

고준 - 한우성 역
  • 캐릭터 소개 :  성공한 이혼 전문 변호사이며,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경제적인 문제를 정리하고 상처 받은 마음을 위로해주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 핏을 관리하기 위해 운동을 하며, 먼지 한 톨 없이 잘 닦인 가죽구두와 날렵한 슈트핏을 자존심으로 생각하지만, 마음이 약해 길거리의 노숙자에게 자신의 물건을 내어줄 정도로 정이 많은 사람이다. 마음이 약한 탓에 무료변론이 많아 늘 사무장에게 잔소리를 듣는다. 완벽해 보이는 사람이지만, 그에게는 딱 한 가지 "문제"가 있으니, 바로 바람둥이라는 점이다.

 

배우 고준은 전작인 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 <열혈사제>, <미스티> 등에 출연하며 서서히 인기를 모은 배우이다. 성공한 이혼 변호사이자 대외적으로는 아내 바보인 사람이지만 사실 뒤에서는 아내 몰래 여러 여자들과 주기적으로 만나는 바람둥이 캐릭터이다. 

이번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에서는 아내에게 항상 잘 보이고 싶은 자상한 남편이자 '국민 남편'으로 딱인 역할을 연기한다고 한다. 

 

 

 

 

 

 

 

출처 : kbs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공식 홈페이지 ⓒ KBS

 

김영대 - 차수호 역
  • 캐릭터 소개 : 주인공 강여주의 집 근처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잘생긴 청년이다. 주인공을 스토킹 하는 듯하면서도 구해주는 등 정체를 알 수 없는 청년이기도 하다.

 

신인배우 김영대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어쩌다 발견한 하루> 등에 출연한 배우이다.

북 토크에서 시위대에게 계란세례를 받을 뻔한 조여정을 구해준 잘생긴 청년으로 등장해 극 중에서 조여정과 심쿵한 호흡을 보여줄 것이라고 하며, 멋진 연하남 캐릭터를 선보일 김영대의 연기가 기대된다.

 

 

 

 

출처 : kbs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공식 홈페이지 ⓒ KBS

 

 연우 - 고미래 역
  • 캐릭터 소개 : 긴 생머리에 화장기 없는 민낯마저도 빛이 나는 22살의 청순한 대학생이다. 미술을 전공했지만 화가 나 교수가 되고 싶은 생각은 없으며, 평범하고 눈에 안 띄게 살아가고 싶어 한다. 화려한 옷이나 화장을 하지 않지만 주변에는 항상 남자들이 바글거리고, 예의 바르게 거절하지만 마음속으로는 여자를 계속 쫓아다니는 남자들을 싫어한다. 

 

배우 연우는 드라마 <라이브온>, <앨리스>에 이어 <바람피면 죽는다>에도 연이어 캐스팅된 신인 배우이다.

아이돌 그룹 <모모랜드>의 연우에서 신인 배우 연우로 변신 중인 그녀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한다.

 

 

 

 

 

송옥숙 ⓒ KBS

 송옥숙 - 염진옥 역
  • 캐릭터 소개 : 강여주의 집에서 일하는 베테랑 가사도우미이다. 사투리를 쓰지만 단정하고 우아한 사람이며, 정이 많고 살갑다. 젊은 시절부터 도우미 생활을 해왔으며, 여주가 어릴 적부터 여주의 집 살림을 해왔기에 여주에게는 엄마와 같은 사람이며, 세상에서 여주를 이해하는 유일한 사람이다.

 

 

배우 송옥숙은 드라마 <유령을 잡아라>, <운명과 분노>, <미워도 사랑해>, <아버지가 이상해> 등에 출연한 명품 조연배우이다. 엄마 혹은 시어머니 역할을 주로 많이 맡았는데, 이번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에서도 주인공 여주의 엄마와 같은 역할로 등장한다고 한다.

 

 

 

 

 

정상훈 ⓒ KBS

정상훈 - 손진호 역
  • 캐릭터 소개 : 한우성의 친한 친구이자 변호사 사무실 사무장이다. 우성과 같이 사법고시를 준비했지만, 지금의 아내가 임신을 하자 고시를 포기하고 결혼을 선택했다. 경제적으로 능력있는 남편이 아니라 늘 아내에게 미안한 마음에 아껴 모은 돈을 아내에게 주곤 하지만, 자신 옷 한 벌 안 사 입는 아내 때문에 속상해한다.

 

배우 정상훈은 영화 <두번할까요>, <배반의 장미>, <게이트>, 드라마 <놓지마 정신줄>, <번외수사> 등에 출연해 개성 있는 연기와 코믹, 정극 등 장르를 불문한 안정적인 연기로 사랑받는 배우이다.

 

 

 

 

 

이시언 ⓒ KBS

이시언 - 장승철 역
  • 캐릭터 소개 : 서동경찰서 강력계 형사로, 밖에서는 최고의 형사이지만 가장으로서는 형편없는 남편이다. 아내와의 성격이 너무 달라 말도 잘 안 하고 살지만 이혼만은 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쉽지 않다. 오히려 여자로 보이진 않지만 서로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는 안형사와 있을 때가 더 편하다.

 

배우 이시언은 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 <어비스>, <간택 - 여인들의 전쟁>, <플레이어>, 영화 <서치 아웃>, <아내를 죽였다>, <자전차왕 엄복동> 등에 출연한 배우이다. mbc 인기 예능프로그램 <나혼자 산다>에 고정멤버로 출연 중이다. 

 

 

 

 

김예원 ⓒ KBS

김예원 - 안세진 역
  • 캐릭터 소개 : 장승철의 파트너로, 관내의 유일한 강력계 여자 형사이다. 나이는 어려도 승철과는 동기인지라 말을 높조 지내며 파트너로 오랜 세월 지내온지라 서로 속속들이 알고 있다. 결혼에는 자신이 없고 자신의 생활을 이해해 줄 남자도 없을 것 같고, 승철의 결혼생활을 옆에서 지켜봐 왔으니 결혼은 안 하는 게 낫겠다고 생각한다.

 

 

배우 김예원은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 <흉부외과 : 심장을 훔친 의사들>, <리치맨>, 영화 <도어락>, <국가대표 2>, <무서운 이야기 2> 등에 출연한 배우이다. 뮤지컬 <베르테르>에 캐스팅되어 '롯데'역을 맡았다.

 

 

 

 

 

홍수현 ⓒ KBS

홍수현 - 백수정 역
  • 캐릭터 소개 : 청담동 며느리 같은 참한 이미지 덕분에 과거 한류스타로 인기를 얻은 적 있으나, 알려지지 않은 이유로 갑자기 미국으로 떠났다가 돌아온 뒤, 아침방송의 진행을 맡아 활약 중이다. 

 

배우 홍수현은 영화 <카멜리아>, 드라마 <부잣집 아들>, <매드독>, <공주의 남자> 등에 출연했으며 다수의 뷰티 정보 예능프로그램의 mc를 맡아 뷰티 팁을 공개하기도 했다.

 

 

 

 

 

오민석 ⓒ KBS

오민석 - 마동균 역
  • 캐릭터 소개 : 국정원 과장이며 가장 비밀스러운 남자이다. 곁을 내주지 않고 냉정한 성격이라 동료들도 그와 일하기를 꺼려한다. 얼굴의 화상 흉터와 차가운 눈빛 탓에 보는 것 만으로도 상대를 공포에 떨게 한다. 

 

배우 오민석은 드라마 <일의 기쁨과 슬픔>,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추리의 여왕 시즌2>, <왕은 사랑한다>, 영화 <진범>, <특별수사 : 사형수의 편지> 등에 출연했다.

관찰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깔세 하우스에서 대환장 집들이를 보여주며 속 뒤집어지는 아들의 모습을 보여줬다. 

 

 

 

 

 

바람피면 죽는다 인물 관계도 소개

 

 

 

이미지 출처 : kbs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공식 홈페이지 ⓒ KBS

 

바람피면 죽는다 줄거리

죄책감을 안고 나쁜 짓을 하는 어른들의 공포체험에 대한 되게 웃긴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는 인기 추리소설 작가 여자와 대외적으로는 국민 남편이지만 뒤로는 바람을 많이 피우는 남편의 코믹 미스터리 스릴러이다.

 

 

 

kbs 수목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는 범죄 소설가 아내와 철저한 바람둥이이자 이혼 변호사인 남편의 이야기를 그린 코믹 미스터리 드라마이다.

호평받은 전작 <추리의 여왕>을 쓴 이성민 작가의 신작 드라마로,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황금빛 내 인생>을 연출한 김형석 pd가 연출을 맡아 재미있는 새로운 수목 드라마의 탄생이 기대된다.

 

kbs2에서 방영되는 새 수목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는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30분에 방영된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링크 1. KBS 드라마 스페셜 2020 나의 가해자에게 등장인물 소개 및 줄거리

 

KBS 드라마 스페셜 2020 나의 가해자에게 등장인물 소개 및 줄거리

KBS 드라마 스페셜 2020은 올해로 10년째 펼쳐지는 단막극 축제로, 단막극 10부작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11월 7일부터 토요일 오후 10시 30분에 총 4주에 걸쳐 1편의 단막극이 방영되며, 11월 19일

gomziesreviewlog.tistory.com

 

 

링크 2. KBS 드라마 스페셜 2020 고백하지 않는 이유 등장인물 소개 및 줄거리

 

KBS 드라마 스페셜 2020 고백하지 않는 이유 등장인물 소개 및 줄거리

KBS 드라마 스페셜 2020은 올해로 10년째 펼쳐지는 단막극 축제로, 단막극 10부작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며 현재 총 네 번째편 <일의 기쁨과 슬픔>까지 화제와 호평 속에 방영 완료되었다. KBS 드라

gomziesreviewlog.tistory.com

 

링크 3. KBS 드라마 스페셜 2020 일의 기쁨과 슬픔 등장인물 소개 및 줄거리

 

KBS 드라마 스페셜 2020 일의 기쁨과 슬픔 등장인물 소개 및 줄거리

KBS 드라마 스페셜 2020은 올해로 10년째 펼쳐지는 단막극 축제로, 단막극 10부작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11월 7일부터 토요일 오후 10시 30분에 총 4주에 걸쳐 1편의 단막극이 방영되며, 11월 19일

gomziesreview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