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정보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가격 차이점 비교 추천

2022. 7. 14. 08:59

 

국내 OTT 서비스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넷플릭스의 대항마로 등장한 디즈니 플러스, 왓챠, 쿠팡 플레이, 웨이브 등은 가지각색의 매력으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오늘은 넷플릭스 같은 사이트 디즈니 플러스를 넷플릭스와 비교해 보려 한다.

 

 

 

디즈니 플러스는 무엇인가?

 

 

디즈니 플러스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Star의 콘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는 OTT 서비스이다.




 

 

디즈니 플러스의 매력은?

 

디즈니 플러스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Star의 최고 콘텐츠들을 모두 한 곳에 모아 제공하면서 넷플릭스 같은 사이트에서는 볼 수 없는 콘텐츠들을 독점으로 제공하고 있어 디즈니 플러스가 한국에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던 콘텐츠가 디즈니 플러스에서 독점으로 공개된 경우도 왕왕 있다.
디즈니 Star에서는 어른들을 위한 시리즈와 영화를 포함한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넷플릭스와 비교하면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와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의 차이는?

 

ⓒ disney+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는 기본적으로 큰 차이점은 없지만 넷플릭스의 경우 높은 점유율 그리고 넷플릭스가 한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맛보았다는 것을 증명하듯 다양한 한국 콘텐츠를 자랑하지만 아쉽게도 디즈니 플러스는 한국에서 서비스된 기간이 짧고 아직까지는 디즈니사의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큰 비중을 두고 있는지 서비스 중인 한국 콘텐츠가 적다.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는 요금제도도 다른데 넷플은 월정액 요금제를 세 개로 나누어 개인의 요구에 맞게 선택 및 결제를 하고 이용할 수 있게 제공 중이지만 디즈니 플러스는 월정액 요금제, 연간 멤버십 두 개의 요금제만 제공한다.
그렇다면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는 어떨까?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는?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 netflix

 

넷플릭스 가격은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세 개인데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또는 TV로 시청이 가능하다.

 


베이식 요금제 : 월 9,500원, SD(480p)로 좋은 화질을 제공한다.
스탠다드 요금제 : 월 13,500원, 풀 HD(1080p)로 뛰어난 화질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요금제 : 월 17,000원 UHD(4K) 및 HDR로 넷플릭스 서비스 중 최고 화질을 제공한다.
즉, 최저 요금제를 선택할 경우 넷플릭스 한 달 가격은 월 9,500원이다.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 가격

ⓒ disney+

디즈니 플러스 가격은 두 가지이다.
월 9,900원 혹은 연 99,000원이며 12개월 구독시 최대 16%가 할인된 멤버십을 제공한다고 한다.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추천한다면?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 모두 매력적인 OTT 서비스이기 때문에 두 가지 다 구독한다면 좋겠지만 시간과 가격 등이 소모되는 것은 사실이니 개인별 성향에 따라 추천해드리자면, 다큐멘터리와 오리지널 콘텐츠 그리고 한국 예능과 드라마 등 한국 콘텐츠, 인도, 브라질, 멕시코 등 세계 여러 나라의 드라마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넷플릭스를 추천해드리고 마블과 픽사, 스타워즈 등 마니아를 부르는 재미 가득한 콘텐츠를 좋아하고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퀄리티에 지친 분이라면 디즈니 플러스를 추천한다.




오늘은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에 대해 알아보고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봤다.각자 개인의 성향에 맞게 알맞은 OTT 서비스를 이용해보셨으면 하는 바이며 우리나라 OTT 서비스 시장의 확대가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