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드라마 정보/드라마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브루클린 나인 나인 : go nine-nine!

2020. 4. 22. 23:37

brooklyn nine-nine ⓒ nbc

미국 뉴욕 브루클린 99 관할서(Brooklyn 99)에 근무하는 워커홀릭에 검거 실적은 끝내주는 날라리이며 지미 잽 같은 말도 안 되는 룰의 게임을 만들어 즐길 줄 아는 형사들의 이야기를 다룬 시트콤으로 그중에서도 제일 깐족대며 유치하고 지저분하며 모든 행동을 볼 때 성장과정이 의심스러운 형사 제이크를 주축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코미디 90프로에 10프로의 수사물을 섞은 드라마이다.

미국 SNL 출신의 개그 캐이자 YOLO, motherlover, I just had sex 등의 곡으로도 유명한 론리 아일랜드의 멤버 앤디 샘버그가 유치하지만 일 잘하는 형사 제이크 페랄타로, 안드레 브라우퍼가 엄격하고 무뚝뚝하고 로봇 같지만 따스한 리더십을 가진 서장님 캡틴 레이먼드 홀트 역을 맡았다. 그 외에도 초초초 범생이 에이미 산티아고, 가정적이고 요거트를 사랑하는 테리 제포드 경사, 행정원으로 근무하면서 일 안 하는 듯 하지만 일 잘하는 지나부터 빼놓을 수 없는 감초 히치콕과 스컬리까지. 개성 강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많다.

 

브루클린 나인 나인 (2013 ~ ) (a.k.a 브나나 / Brooklyn nine-nine) 정보

  • 제작 : 다니엘 호르 / 마이클 슈어
  • 장르 : 시트콤, TV 프로그램, 코미디, 미국 TV 프로그램
  •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 줄거리 : 미국 99 관할서에 근무하는 형사들의 이야기.
  • 콘텐츠 tmi : 1~5 시즌은 FOX 채널에서 방영되었으며 캔슬이 결정되면서 종영하는 듯했으나, 다행히 NBC 방송국에서 리뉴되어 시즌 6부터 방영 중이다. 현재 넷플릭스에는 시즌 5까지 업데이트되었다.
  • 출연 : 앤디 샘버그 / 안드레 브라우퍼 / 스테파니 베아트리즈 / 조 로 트루글리오 / 테리 크루즈 / 멜리사 푸메로 / 첼시 파레티 / 더크 브로커 / 조엘 매키넌 밀러


[ 브루클린 나인나인 출연진 정보 ] 

 

앤디 샘버그(제이크 페랄타 역)
  • 캐릭터 소개 : 바람둥이인 비행기 기장 아빠와 미술교사인 엄마의 사이에서 태어났다. 배다른 동생이 여러 명이 있으며, 그중에 한 명은 골칫덩어리이다. 형사로서의 직감도 뛰어나고 검거율도 높아서 에이미와 범인 검거율 경쟁에서 이겨 에이미에게 벌칙으로 최악의 데이트를 선물하지만, 데이트 도중 사랑의 감정이 싹트게 된다. 이후 타이밍이 안 맞아 어긋나다가 시즌 3부터 데이트, 시즌 5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다이하드 시리즈를 사랑하고 형사가 된 이유 중 하나로 손꼽는다. 인질극에 휘말린 적이 있는데 가장 신나서 범인을 검거한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노래를 좋아하고(종종 동료들이 테일러 스위프트의 노래를 좋아한다며 놀린다.) 유치하고 철없고 경제관념 없는 캐릭터. 젤리로 부리토를 만들어 먹질 않나 채소도 안 먹고 물도 잘 안 마셔 화장실도 잘 안 가며, 치과에도 가본 적 없다. 
     팬 1호이자 동료이며 절친인 찰스 보일과 잘 어울리지만 관할서의 동료들과 전체적으로 두루두루 잘 지내는 편이다. 에이미를 놀리는 것을 가장 좋아하고 경찰학교 동기인 로사를 가장 무서워한다. 지나와는 어릴 적부터 친구 사이로, 경제관념이 없어 집을 빼앗길 위기에 놓이자 지나가 제이크의 집을 구매하고 지나가 원래 살던 집에서 렌트비를 내면서 살다가 에이미와 자연스럽게 동거하게 된다.
    어릴 적에 아빠의 사랑을 받지 못했고 바람피운 것도 모자라 종종 제이크를 필요하면 찾기 때문에 본인의 아빠보다 서장 홀트를 더 아빠처럼 믿고 따른다. 실수로 홀트를 아빠라고 불렀다가 당황해하고, 시즌이 진행되면서 홀트에게 아빠라고 불러도 되냐고 묻기도 한다.
  • 배우 정보 : 앤디 샘버그는 1978년생의 배우, 프로듀서, 가수, 감독, 작가 등 전방위로 활동영역을 넓혀 활약 중이다.  학창 시절부터 절친한 친구인 아키바 쉐퍼, 요르마 타코네와 앤디 샘버그 셋이서 코미디언 겸 가수 그룹인 '론리 아일랜드'를 결성하여 웃긴 가사의 힙합 곡을 만들어 인기를 구가한 것도 모자라 미국 snl에 출연하여 엄청난 끼를 발산했다. 영화 핫 로드 (2007), I love you man (2009), What's your number? (2011), 러브 비하인드 (2012), 댓츠 마이 보이 (2012), The to do list (2013), 7 days in hell (2015), Popstar : never stop never stopping (2016) 등에 출연하였으며 그 외에도 드라마와 snl 단편 필름으로도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브루클린 나인나인 시즌 1부터 프로듀서 겸 주연으로 활약 중이며, 론리 아일랜드 멤버들이 종종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고 직접 프로듀서로 참여하기도 했다. 2013년에 엄청난 팬이었던 하피스트 가수 조애나 뉴섬과 결혼하였으며 2017년에 딸 1명을 낳았다고 한다. 
안드레 브라우퍼(캡틴 레이먼드 홀트 역)
  • 캐릭터 소개 : 무능한 서장이 떠나고 등장한 로봇 같은 원칙주의자 캡틴 홀트. 오픈 게이이며 남편 케빈과 웰시코기 강아지 체더를 키우고 있다. 경찰에 오래 몸담았고 뛰어난 실력을 지녔음에도 게이, 흑인이라는 이유로 승진이 더디다가 99 관할의 서장으로 임명되었기에 초기에는 형사들에게 원칙을 강하게 내세우고 제이크의 복장을 지적하는 탓에 제이크에게 로봇 같다며 험담의 대상이 되었지만 차츰 시간이 지나면서 형사들과 친해지면서 누구보다 따듯한 사람이며 가끔 속내를 내비치기도 한다.
    에이미의 멘토이며 에이미의 롤모델이다. 뒤에서 형사들을 유능하게 만들기 위해 테리와 별의별 수를 다 쓰지만 마음처럼 쉽지 않다. 로봇인 줄 알았지만 춤을 출 줄도 알고 거짓말을 하면 곧잘 티가 나는 통에 제이크에게 걸리고 만다.
    핼러윈 내기에서 무표정한 채로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며 강아지 체더까지 동원해가면서 이기고 싶어 할 정도로 승부욕이 강하다.
  • 배우 정보 : 안드레 브라우퍼는 1962년생의 배우, 작가, 프로듀서이다. 드라마 homicide : life on the street (1993), gideon's crossing (2000), house M.D (2011), 로 앤 오더 : svu의 변호사 역할로 레귤러 출연하였으며, 영화 미스트, 갬블러, 솔트, 프리퀀시 등에도 출연했다. 브루클린 나인 나인이 처음 코미디 연기에 도전한 것이라고 하는데, 첫 도전이라 하기 무색할 정도로 꽤 잘 소화해내고 있다. 드라마 상에서는 게이 역할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이성애자이며, 1991년에 아미 브랩슨과 결혼하여 현재까지 결혼생활을 이어오고 있다.
테리 크루즈(테리 제포드 경사 역)
  • 캐릭터 소개 : 99 관할서의 정신적 지주. 모든 캐릭터들이 의지하는 인물이다. 근육질의 몸매이지만 상당히 부드럽고 눈물이 많다. "테리는 요거트를 좋아해", "테리는 사랑을 사랑해" 등 3인칭 화법을 종종 쓰는데 꽤 잘 어울린다. 3인칭 화법을 쓰다 동명의 여자 동료에게 성희롱을 한 것으로 오해를 사기도 한다. 모두에게 사랑받고 싶어 하고 모두와 잘 지내고 싶어 한다.
    아이가 태어난 이후 극도의 불안감으로 사건 현장에서 뛰기보다는 서류 작업을 주로 하다가 지나의 도움으로 두려움을 극복하고 현장 업무에도 나갈 수 있게 되었다. 과거 일본에 유학한 경험이 있어 일본어를 할 줄 알며, 일본인 여자 친구 치아키의 바람으로 눈물을 흘린 적도 있다. 요거트를 좋아해 라벤더, 망고 등 다양한 맛의 요거트를 즐겨 먹으며 동료들이 핼러윈 내기에서 테리의 팀을 감시하기 위해 요거트에 위치추적기를 넣는 통에 모르고 위치추적기까지 먹게 된다. 
    아내 샤론과 사이가 좋아 딸 쌍둥이와 막내딸, 총 3명의 딸이 있으며 99 관할서의 동료들을 모델로 삼아 동화책을 그려줄 정도로 아이들을 사랑하고 아낀다. 상당히 덩치가 크고 터프한 외모를 지녔지만, 본인보다 무능력한 처남 지크 앞에서는 한없이 작아진다.
  • 배우 정보 : 테리 크루즈는 미식축구 선수 출신의 배우이다. 운동선수 출신 답게 상당한 근육질 몸과 큰 키가 인상적이다. 액션 영화에도 종종 모습을 드러내지만 잘 알려진 캐릭터는 코믹한 캐릭터이다. 영화 화이트 칙스, 이디오크러시, 겟 스마트, 게이머, 익스펜더블,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2, 블렌디드, 샌디 웩슬러, 데드풀 2, 윌러비 가족 외에도 드라마 에브리바디 헤이츠 크리스, 뉴스룸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 중이다. 2017년 동성에게 성추행당한 사실을 고백하며 할리우드 미투 운동에 동참한 피해자들을 응원한 적이 있다. 
조 로 트루글리오(찰스 보일 역)
  • 캐릭터 소개 : 제이크의 열혈 팬이자 동료. 제이크의 절친이라는 타이틀에 집착하여 예전에 제이크와 같이 일했던 동료가 나타나자 엄청난 질투를 하며 제이크에게 집착하는 모습을 보인다. 제이크와 에이미가 사귀자 엄청나게 좋아하며 결혼식 축사까지 생각해 놓을 정도이다. 음식에 대한 조예가 깊고 음식을 누구보다도 사랑한다. 특이한 음식과 귀한 식재료에 대한 지식이 방대하며 현재 파트너 제네비브와도 타코야키 때문에 만나게 되었다. 음식 솜씨도 끝내주기 때문에 푸드트럭을 운영하게 되는데 음식에 대한 철학이 확고하여 도와주러 온 동료들에게 헬스키친의 고든 램지 뺨치는 성질머리를 보여주며 구박만 하다가 동료들이 먼저 나가떨어진다. 결국 푸드트럭은 실패로 끝나고 만다.
    사고(?)로 인해 아이를 낳지 못하기 때문에 라트비아에서 온 니콜라지를 입양해서 키우고 있으며, 아이의 트라우마가 크기 때문에 누구보다 아이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사랑하며 아껴준다. 
  • 배우 정보 : 조 로 트루글리오는 배우, 작가, 프로듀서로 활동 중이다. 주로 코믹한 역할을 많이 맡아왔는데 영화 wet hot american summer, 슈퍼배드, 파인애플 익스프레스, I love you man, 황당한 외계인 폴, 피치 퍼펙트 1, 2 등과 드라마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 커뮤니티, 이지 등에 출연했다. 
스테파니 베아트리즈(로사 디아즈 역)
  • 캐릭터 소개 : 제이크의 경찰학교 동기. 모두가 다 무서워하는 존재로, 바이크를 타고 다니며 가죽 재킷을 입고, 칼과 망치 등 무기도 가지고 다닌다. 과거에 발레학교에 다녔으나 불미스러운 일로 그만뒀다. 사생활에 대해 언급을 꺼려한다. 거주지를 자주 옮기며 이웃에게도 가명을 쓰고 집의 인테리어는 동료들이 예측한 것과는 다르게 아주 일반적으로 꾸며 동료들을 놀라게 한다.
    보일이 처음에 짝사랑했었지만 지금은 각자 연애에 관해 조언을 아끼지 않는 사이가 됐으며, 종종 등장하는 피멘토와 결혼할 뻔했는데 피멘토를 찬 뒤 피멘토를 울린다. 동성과 데이트하는 것이 들켜 양성애자임을 밝히고, 제이크를 가짜 남자 친구로 부모님께 소개하다가 결국 커밍아웃을 하지만 부모님이 받아들이지 않아 힘들어하기도 한다. 

  • 배우 정보 : 스테파니 베아트리즈는 드라마에서 주로 활약중인 배우이다. 영화 short term 12, 레고 무비 2 등과 드라마 모던 패밀리, into the dark, 보잭 홀스맨, 패밀리 가이 등에 출연했다. 2016년 바이섹슈얼임을 밝힌 바 있으며, 2018년 배우 brad hoss와 결혼했다.
멜리사 푸메로(에이미 산티아고 경사 역)
  • 캐릭터 소개 : 일곱 명의 남자 형제와 함께 자랐기 때문에 경쟁심이 강하고 언제나 자기가 터프하다는 것을 인정받고 싶어 하기 때문에 가끔 무리수를 둔다. 흡연자이며 강박증에 가까운 정리벽이 있어 바인더에 환장하며 정리용 볼펜 등 고정된 듯한 삶을 산다. 술에 약한 편이라 한잔 한잔씩 마실 때마다 여러 가지 캐릭터가 나온다. 홀트를 롤모델로 삼으며 최연소 서장이 되기 위해 열심히 일하며 야망도 크기 때문에 로사가 시골의 경찰서로 이직 제안을 받자 질투심에 로사에게 티를 팍팍 내기도 한다. 친구가 없고 동료들을 친구 삼아 가깝게 지낸다. 지나가 맨날 놀리는 사람 중에 한 사람이며, 다들 지루하고 고리타분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매일 투피스의 양복을 입었으며, 경사로 진급한 이후 제복을 입고 출근한다. 승진 이후 리더십이 없어 보이면 어쩔까 걱정하며 후임 중에 에이미 같은 후임이 등장해서 한참 애를 먹는다.
     제이크와는 시즌 2에 잠복수사를 하면서 연인인 척하느라 키스부터 한 뒤 사귀게 되었다. 경찰이었다가 헤어진 전 남자 친구 때문에 경찰과 데이트하고 싶지 않아 제이크와는 쿨한 관계로 지내보자 했으나 말과는 달리, 시즌3부터 데이트를 시작했고 시즌 5 피날레 때 결혼식을 올린다.
  • 배우 정보 : 멜리사 푸메로는 프로듀서, 배우이다. 드라마 원 라이프 투 리브, 가십걸, 로열 페인즈, room 104 등에 출연했으며 영화보다는 드라마에서 활동하는 배우이다. 브루클린 나인 나인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2007년 배우 데이비드 푸메로와 결혼해 2016년에 첫아들을, 2020년에 둘째 아들을 낳았다. 브루클린 나인 나인 시즌 3 촬영 중에 첫 아이 임신을 하게 되어 시즌이 진행되면서 임신한 배를 가리기 위해 큰 가방, 큰 옷으로 가리거나 임산부로 위장한 설정으로 등장하기도 했다.
첼시 파레티(지나 리네티 역)
  • 캐릭터 소개 : 홀트 서장의 개인 비서 격의 행정 사무원으로, 자아도취가 심하고 독특한 자아세계를 가지고 있다. '플로가즘'이라는 댄스팀을 운영했는데 쫓겨나면서 테리와 실컷 춤을 추는 것으로 만족했다. 제이크와는 어릴 적부터 친구로 지내왔다.
    핸드폰을 항상 손에 들고 놓지 않으며, 트윗이나 게임이나 유튜브 등으로 항상 바쁘다.
     일을 하는 듯 안 하는 듯 하지만, 가끔 다른 부서가 양아치 짓을 하면 지나에게는 꼼짝없이 당하기 때문에 지나가 꼭 필요한 순간들이 꽤 있고 99서의 식구들을 잘 다룬다. 보일과 잠깐 잠자리를 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어쩌다 보니 보일의 아빠와 지나네 엄마가 연결되어 재혼까지 하는 통에 보일과는 법적으로는 남매가 되었다.
  • 배우 정보 : 첼시 파레티는 스탠드업 코미디언, 작가, 배우이다. 드라마 루이, 키 앤 필, 애니멀스, 파크 앤 레크리에이션 등에 출연하였으며 2016년 겟 아웃을 연출해 유명해진 감독 조던 필과 결혼했다. 브루클린 나인 나인 시즌 촬영 도중 첼시가 임신한 관계로 드라마 상 설정에 보일가의 그나마 멀쩡한 보일과 연결된 것으로 등장했으며, 아이가 생긴 이후 시즌 5에서 한 두 편에 조금씩 출연하다가 브루클린 나인 나인 시즌 6에서 하차한다고 밝혔다. 완전하게 하차한 것은 아니라고 첼시가 직접 밝힌 바이니 종종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크 브로커(마이클 히치콕 역)
  • 캐릭터 소개 : 스컬리와 히치콕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콤비로, 항상 의자에 앉아서 서류 작업만 한다. 상의 탈의를 자주 한다.
    무좀 같은 이상한 질환은 다 가지고 있으며, 한때는 괜찮은 형사였으나 지금은 의자에 앉아 서류 작업만 하는 신세가 되어 종종 그만두라는 소리를 들었지만 없으면 서운한 캐릭터이다.
  • 배우 정보 : 더크 브로커는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감초연기로 사랑받는 배우이다. 무수히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였으며 드라마 21 점프 스트릿, 엑스파일, ER, 크리미널 마인드, deadwood, 영화 폴터 가이스트, prince of darkness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다.
조엘 매키넌 밀러(놈 스컬리 역)
  • 캐릭터 소개 :  대장 질환이 있고 식탐이 있는 캐릭터. 히치콕과 매일 투닥투닥 하지만 뗄 수 없는 콤비이다.
    히치콕에 비해 순수한 면이 있고 노래 실력이 좋아 가끔 노래를 부르는 역할에 딱 맞다.  심장마비가 온 것처럼 쓰러지는 기술도 가능하다. 
  • 배우 정보 : 조엘 매키넌 밀러는 영화 트루먼쇼, 러시 아워 2, 패밀리 맨, after the sunset, 드라마 ER, 콜드 케이스, 닙 턱, 커뮤니티, 본즈, 글리,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mob city 등에 출연한 배우이다.
크레이그 로빈슨(더그 주디 역)
  • 캐릭터 소개 : 차량 절도 등 범죄경력이 화려한 범죄자. 제이크와 쿵짝이 잘 맞는 범죄자이다.
    제이크를 매번 속여 검거에 매번 실패한다. 로사를 좋아해서 로사에게는 엄청 느끼하게 굴며 로사 로사~~ 하며 별 내용 없는 노래를 로사를 향해 부르는데 목소리가 좋아 꽤 좋게 들린다.
  • 배우 정보 : 크레이그 로빈슨은 코미디 배우, 프로듀서, 작가이다. 영화 파인애플 익스프레스, 잭과 마리의 포르노 만들기, 미스 마치, 사고 친 후에, 소시지 파티, 핫 텁 타임머신, 디스 이즈 디 엔드, 랩쳐 파루자, 미스터 로빈슨 등에 출연했다.
제이슨 맨추커스(에이드리안 피멘토 역)
  • 캐릭터 소개 : 가끔 등장하는 미친 자 캐릭터. 범죄자 밑에서 잠복근무를 오래 하다가 조금 많이 이상해져서 돌아온 형사.
    괴상한 짓이란 괴상한 짓은 다 하고 다니며, 로사와 결혼 직전까지 갔던 사이지만 로사에게 차이고 엉엉 운다.
    경찰을 그만두고 보험회사의 조사관, 슈퍼마켓 캐셔 등 여러 직종에서 일하게 된다. 
  • 배우 정보 : 제이슨 맨추커스는 코미디언, 배우, 작가, 프로듀서이다. 영화 독재자, 슬리핑 위드 아더 피플, the night before, 존 윅 3, 하우 투 비 싱글, 드라마 더 리그,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 레이디 다이너마이트 등에 출연했다.
딘 윈터스(키스 펨브로크, 벌쳐 역)
  • 캐릭터 소개 : 외적인 것을 좋아하며, 언론에 내비치는 것을 굉장히 좋아한다. 다른 사람들의 사건을 항상 검거를 코 앞에 두고 가로챈 뒤 그 공을 다 차지하기 때문에 벌쳐로 불리며 99 관할서 사람들이 다 싫어한다. 보복인사로 홀트가 잠깐 99 관할서의 서장직을 내려놓은 사이, 99서의 서장으로 임명되어 형사들을 괴롭히기도 하는 등 재수 없는 캐릭터이다.
  • 배우 정보 : 딘 윈터스는 드라마 oz, 성범죄 수사대 : svu, 라이프 온 마스, 레스큐 미, 30 rock, 영화 존 윅, p.s I love you, 레이디스 나잇 등에 출연했다. 
     

[ 브루클린 나인나인 추천 및 감상 후기 ] 

 

넷플릭스에 입문하기 전부터 알던 미드였는데, 넷플릭스에도 서비스 되고 엄청 좋아했던 콘텐츠 중 하나이다. 앤디 샘버그를 좋아하기도 하고, 가볍게 보기에 좋은 25분 남짓의 러닝타임도 한몫하고, 무엇보다 웃기다. 배우들의 합도 좋고, 캐릭터들이 하나하나 다 매력 터지는 캐릭터에 사랑스럽다. 오래 보면 스컬리와 히치콕도 그렇다. 하하 :-))

등장인물들이 형사이기 때문에 범죄자, 피해자, 살인사건 등도 등장하지만 기본적으론 코미디 시트콤 드라마이기 때문에 다른 수사물에 비해서는 비중이 적으며 수사하는 과정에서 티키타카와 개그가 주를 이룬다. 불편한 골자의 소재는 드물기 때문에 가볍게 보고 웃기 좋은 미드 중에 하나이고 (동양인은 나오지 않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라틴계 비율의 배우, 흑인 등의 인종이 메인인 다양한 인종이 나오는 드라마이다. 

제이크가 범인을 심문하기 위해 기타를 치며 까마귀처럼 아아아 아악 소리 지르는 장면이나, 얼굴을 잔뜩 찡그린 채로 왓????이라고 외치는 장면 등 꽤 웃긴 gif 짤이 많이 탄생한 드라마이다. 테리가 가슴 근육을 흔들흔들 거리며 움직이는 것도 웃기고 술만 마시면 신나게 춤을 추는 장면도 꽤 웃기다. 코미디 연기를 처음 한다던 홀트 서장은 어느새 스며들어서 아무렇지도 않게 능청스러운 개그 연기를 한다. 에이미 또한 이런 개그 캐릭터가 처음인 것 같은데 약간 반쯤 풀린(?) 범생이 인지라 지지 않으려 애쓰는 모습이 귀엽다.

팬이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이렇게까지 시즌이 오래 진행될 줄 몰랐던 미드 중에 하나이다. 처음에 폭스 사에서 캔슬된다는 소리를 듣고 시즌 5 피날레가 제이크-에이미 페랄티아고 커플의 결혼으로 끝난지라 더 보여주면 안 되나 싶었긴 했는데 시즌 7까지 무사히 진행됐고 현재 시즌 8까지 리뉴받은 상태이다. 요새 넷플릭스 외에는 볼 곳이 없어서 시즌 6부터는 대략적인 내용만 조금 아는 수준인데, 넷플릭스에 시즌 6, 7의 빠른 업데이트가 시급하다고 생각한다. 빨리 업로드되길 바라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