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 삼총사>를 연출했던 맥지 감독의 새 공포영화 <사탄의 베이비시터>는 왕따 소년 콜과 그를 돌봐주는 핫한 베이비시터 누나의 무시무시한 비밀과 관련된 호러 영화이다.
개봉 후 비평가들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1편이 2017년에 미국 넷플릭스에서 개봉된 후 2020년 새롭게 후속 편을 내놓으며 주인공 콜의 악몽이 다시 돌아왔다.
잔인한 요소들이 있지만 꽤 재밌게 보기 좋은 호러 영화, <사탄의 베이비시터> 그리고 <사탄의 베이비시터 : 킬러 퀸>을 추천한다.
사탄의 베이비시터 / 사탄의 베이비시터 : 킬러 퀸
-
감독 : 맥지
-
장르 : 미국 영화, 호러 영화, 호러 코미디, 코미디, 다크 코미디
-
출연 : 사마라 위빙 / 하나 메이 리 / 주다 루이스 / 로비 아멜 / 벨라 손 / 앤드루 배철러 / 에밀리 앨린 린드 / 레슬리 비브 / 켄 머리노 / 크리스 와일드 / 칼 맥다퀄 / 제나 오르테가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
줄거리 : 12살의 소심한 소년 콜에게는 짝사랑하는 베이비시터 누나가 있다. 자신을 괴롭히는 친구들을 말로 무찔러주고 자신과 코드도 잘 맞고 게다가 섹시하기까지 한 베이비시터 누나에게는 어마어마한 비밀이 숨겨져 있었으니, 그건 바로 "악마 숭배자"라는 사실이다. 그리고 아무것도 모르는 콜의 피가 제물을 바치는 의식에 꼭 필요하기 때문에 콜의 피를 뽑기 위해 그녀의 추종자들과 누나가 콜에게 달려든다. 누나의 비밀을 알게 된 콜과 그 사실을 입막음하려는 누나의 추종자들은 도망치는 콜을 뒤쫓고, 즐거울 것만 같았던 밤은 콜에게 악몽이 되고 만다.
[ 사탄의 베이비시터 출연진 정보 ]
사마라 위빙 - 비 역
-
캐릭터 소개 : 섹시하고 착하고 터프한 베이비시터로, 콜과 상당히 말이 잘 통하고 콜을 이해해준다. 하지만 그녀에게는 무시무시한 비밀이 숨겨져 있었으니, 바로 악마 숭배자라는 사실이다. 그녀가 악마 숭배자가 된 이유는 2편 <사탄의 베이비터 : 킬러 퀸>에 등장한다.
-
배우 정보 : 배우 사마라 위빙은 <매트릭스>로 유명한 휴고 위빙의 조카이다. 매력적인 마스크와 안정된 연기력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B급 영화에 단골로 출연했다. 영화 <레디 오어 낫>, <건즈 아킴보>, <메이헴>, <라스트 모먼트 오브 클래러티>, 드라마 < 오, 할리우드> 등에 출연했다.
주다 루이스 - 콜 역
-
캐릭터 소개 : 소심하고 자신감이 부족해 학교 친구들에게 놀림을 당하기 일쑤인 12살 소년이다. 부모님이 안심하기 위해 고용한 베이비시터 "비"를 짝사랑하고 있으며, 옆집 소녀 "멜라니"와도 절친한 친구 사이이다. 멜라니가 전화로 누나가 밤에 뭘 하는지 알아보라면서 부추긴 덕분에(?) 누나 비를 훔쳐보다가 그녀의 비밀을 알게 되고, 밤새도록 악마 숭배 집단에게 쫓기게 된다.
-
배우 정보 : 주다 루이스는 영화 <데몰리션>, <포인트 브레이크>, <크리스마스 연대기>, <아이 씨 유> 등에 출연한 배우이다.
제나 오르테가 - 피비 역
-
캐릭터 소개 : 콜이 다니는 학교로 전학 온 친구이다. 터프한 외양과 거친 말투는 사실 자신을 방어하기 위한 목적이었으며 의문의 쪽지가 도착하자 혼자 위험을 무릅쓰고 섬으로 제트스키를 타고 왔다가 콜이 다시 한번 악마 숭배자들에게 쫓기게 되자 콜을 도와 악마 숭배자들을 무찌르는 데에 일조한다.
-
배우 정보 : 제나 오르테가는 미국의 배우이다. 드라마 <제인 더 버진>, <너의 모든 것>, 영화 <아이언맨 3>, <쥐라기 월드 : 백악기 어드벤처> 등에 출연했다.
에밀리 앨린 린드 - 멜라니 역
-
캐릭터 소개 : 콜의 이웃집 친구이자 콜의 마음을 잘 알아주는 몇 안 되는 친구이다. 1편에서 콜에게 베이비시터 누나가 뭘 하는지 훔쳐보라고 권했다가 누나의 비밀을 알게 만드는 장본인이며, 2편 킬러 퀸에서는 폭풍 성장한 모습으로 학교 친구들 사이에서 핫한 친구로 자리매김한다.
-
배우 정보 : 에밀리 앨린 린드는 미국의 배우이다. 아역배우로 커리어를 시작했으며 드라마 <리벤지>, <이스트 윅>, 영화 <무비 43>, <라이트 아웃>, <닥터 슬립>, <레플리카> 등에 출연했다. 최근 미국 하이틴 막장 드라마 <가십걸>의 리부트 편에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어 촬영 중이다.
벨라 손 - 앨리슨 역
-
캐릭터 소개 : 학교의 치어리더이자 아나운서를 꿈꾸며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악마 숭배 집단에 들어가 소원을 빌 길 원한다. 콜을 잡기 위해 쫓아다니다 총을 맞고 살해당하고, 2편 킬러 퀸에서도 지옥에서 돌아온 지 얼마 안 되어 징그럽게 죽게 된다.
-
배우 정보 : 벨라 손은 아역 모델로 커리어를 시작해 배우로 활동 중이다. 영화 <미드나잇 선>, <블렌디드>, <퀸카가 아니어도 좋아>, <인퍼머스>, <어쌔신 걸스> 등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다.
로비 아멜 - 맥스 역
-
캐릭터 소개 : 학교의 운동선수로, 콜을 잡기 위해 쫓아다니면서도 콜이 친구들에게 괴롭힘 당할 때는 오히려 독려하면서 도와주는 이상한(?) 캐릭터이다.
-
배우 정보 : 미국의 배우 로비 아멜은 외모 덕분에 킹카 역할, 잘생긴 남자 친구 역할을 도맡아 했다. 영화 <코드 8>, <퀸카가 아니어도 좋아>, <업로드>, <데스페라도스>, <우리 처음 만났을 때> 등에 출연했다.
[ 사탄의 베이비시터 시리즈 감상 후기 ]
넷플릭스 영화 <사탄의 베이비시터>는 가볍게 보기 좋은 호러 코미디 영화이다.
줄거리는 아주 간단하다.
소년의 부모님이 고용한 베이비시터와 함께 집에서 놀다가 밤이 되어 소년이 잠에 들 시간이 되고, 거실에 홀로 남겨진 베이비시터는 친구들을 불러 건전하게 맥주 파티를 즐긴다. 소년이 친구의 부추김으로 베이비시터의 모습을 몰래 훔쳐보다가 악마를 숭배하는 집단의 리더이고, 소원을 빌기 위해 제물이 필요해 제물을 데려와 죽이기까지 했다는 것, 그리고 곧 소년의 피도 뽑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소년은 악몽 같은 밤을 벗어나기 위해 악마 숭배 집단의 추격을 버텨 내야 한다는 것이 다이며, 여느 호러 코미디 영화와 다를 바 없는 플롯이지만 맥지 감독 특유의 연출로 볼거리를 만들어낸다.
청소년 관람 불가의 호러 영화답게 잔인한 장면들이 꽤 많이 등장하는데, 칼을 쓴다거나 혹은 총기를 사용하기도 하고 헤드샷 같은 징그러운 장면 등 꽤 자극적인 장면들이 더러 등장함에도 톡톡 튀는 연출로 징그러움은 있되 세련된 장면을 연출해냈다. 다만, 피가 낭자하는 장면이 많이 있으므로 뭔가를 먹으면서 보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평소 호러영화를 좋아하는 호러영화 팬들이라면 가볍게 보기에 좋은 영화라고 생각한다.
충분히 예상 가능한 스토리와 짜임새 모두 여느 영화와 다를 바 없다는 것은 분명하지만 그럼에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점이 있다는 것이 혹평보다는 호평이 많아 2편까지 제작될 수 있었다고 여겨진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2편 <사탄의 베이비시터 : 킬러 퀸>에서 베이비시터 누나 비가 악마 숭배자가 된 이유가 등장하는데 누나가 숭배자가 된 이유는 이해가 가지만, 1편에서 보여준 비의 모습과는 사뭇 다른 것 같아서 캐릭터 붕괴가 온 것은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넷플릭스 영화 사탄의 베이비시터, 사탄의 베이비시터 : 킬러 퀸 추천을 마친다.
'영화 & 드라마 정보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영화 추천 2020 ver. (0) | 2020.12.30 |
---|---|
넷플릭스 신작 영화 판타지 아일랜드 후기 : 뭐든지 다 이뤄주는 섬 (0) | 2020.10.28 |
왓챠 추천 영화 : 부탁 하나만 들어줘 다시 보기 (0) | 2020.10.22 |
왓챠 추천 영화 : 아델라인 : 멈춰진 시간 후기 (0) | 2020.10.16 |
넷플릭스 vs 왓챠 : 왓챠에는 없고 넷플릭스에만 있는 콘텐츠 추천 (0) | 2020.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