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드라마 스페셜 2020은 올해로 10년째 펼쳐지는 단막극 축제로, 단막극 10부작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11월 7일부터 토요일 오후 10시 30분에 총 4주에 걸쳐 1편의 단막극이 방영되며,
11월 19일부터는 목요일 오후 10시 40분에 총 6주에 걸쳐 1부작 단막극이 방영 중이다.
오늘은 12월 17일 목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영을 앞둔 드라마 <연애의 흔적>을 소개하려 한다.
KBS 드라마 스페셜 2020 연애의 흔적은 12월 17일 목요일 오후 10시 40분 KBS2에서 방영된다.
kbs 드라마 연애의 흔적 소개
헤어진 연인들이 그 사이 아직 남아있는 감정들을 짚어가는 현실 공감 로맨스 단막극으로, 사랑이 지나간 자리 위로 '연애란 다 그런 것인지' 되짚어 본다.
-
방송 : 12월 17일 목요일 밤 10시 40분 kbs2
-
연출 : 유영은
-
극본 : 정현
-
출연 : 이유영 / 이상엽 / 홍인 / 박미현 / 이서환 / 정채이
연애의 흔적 등장인물 소개
이유영 - 이주영 역
-
캐릭터 소개 : 건축사무소 봄뜰의 대리이다. 정지섭의 전 여자 친구로, 사내 비밀 연애를 하던 박 과장과 얼마 전 헤어지고 한 사무실에서 일하는 것도 불편한데, 3년 전 이별한 지섭이 경력직으로 들어오면서 멘털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
배우 정보 : 배우 이유영은 영화 <디바>, <소방관>, <악질경찰>, <원더풀 고스트>, <히스토리>, <나를 기억해>, 드라마 <모두의 거짓말>, <국민 여러분!>, <친애하는 판사님께> 등에 출연한 배우이다.
이상엽 - 정지섭 역
-
캐릭터 소개 : 건축사무소 봄뜰 경력직 신입이다. 이주영의 전 남자 친구이다. 주영과 5년 연애 후 헤어진 지 벌써 3년이 되었겠다, 예고 없이 주영이 다니는 회사로 찾아 들어갔다. 헤어질 때의 기억도 없는 건지, 속없이 들이대고 표현해대는 통에 무슨 생각을 하는 건지 모르겠다.
-
배우 정보 : 배우 이상엽은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사의찬미>, <톱스타 유백이>,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영화 <내가 죽던 날>, <동네사람들>, <감기> 등에 출연했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를 통해 이민정과의 찰떡 호흡을 자랑했다.
홍인 - 박 과장 역
-
캐릭터 소개 : 건축사무소 봄뜰의 과장이다. 주영과 헤어진 지 얼마 안 된 전 남자 친구이다. 미련이 있는 건지 결혼을 망설이던 주영에게 이별 통보를 했으면 그만이지 뒤끝이 아주 길다.
-
배우 정보 : 배우 홍인은 영화 <시동>, <돈>, 드라마 <더 게임 : 0시를 향하여>, <스토브리그>, <모두의 거짓말>, <배드 파파> 등에 출연했다.
박미현 - 김 과장 역
-
캐릭터 소개 : 건축사무소 봄뜰 인사팀의 과장이다. 주영의 정신적 지주가 되는 인물로, 사내연애로 결혼했다.
-
배우 정보 : 배우 박미현은 드라마 <비밀의 숲 시즌2>, <출사표>, 연극 <민새롬 - 크리스천스>, <헤비메탈 걸스> 등에 출연했다.
정채이 - 하이 역
-
캐릭터 소개 : 건축사무소 봄뜰의 3개월 된 신입 사원이다. 사내 가십에 관심이 많다.
-
배우 정보 : 신인 배우 정채이는 이번 kbs 드라마 <연애의 흔적>이 데뷔 작품이다.
연애의 흔적 인물 관계도 소개
주영과 지섭은 5년 연애 후 헤어진 지 3년이 지난 과거의 연인이고, 주영과 박 과장은 얼마 전 헤어진 연인 사이이다.
박 과장에게 일방적으로 이별통보를 받긴 했지만, 박 과장은 주영에게 미련이 있고 주영과 같은 사무실로 이직하게 된 지섭 역시 무슨 꿍꿍이인지는 알 수 없지만 주영에게 속없이 들이댄다.
건축사무소를 배경으로 지섭-주영-박 과장의 삼각관계가 예상되는 가운데, 세 사람의 관계는 어떻게 될까?
연애의 흔적 줄거리
주영은 사내 비밀 연애를 하던 박 과장과 얼마 전 헤어졌다.
사귄 지 세 달 만에 결혼하자 하니 확신이 없던 차에 곧장 이별까지 통보당한 주영.
그런데 이 전개는 기시감이 든다.
3년 전에 헤어졌던 지섭과의 이별이 불현듯 떠오른다.
생각하면 만난다더니, 주영의 팀으로 보란 듯이 이직한 전 남자 친구 지섭.
게다가 헤어지면 회사를 그만두겠다던 박 과장은 꿋꿋이 출근을 이어나간다.
한 사무실, 두 전 남자 친구와 불편한 동거를 시작한 주영은 3년 전 연애가 끝난 진짜 이유를 알게 된다.
공감력 100%인 현실 로맨스 단편 드라마가 찾아온다.
이유영과 이상엽이 주연을 맡은 kbs 드라마 <연애의 흔적>은 헤어진 전 연인과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하게 되면서 지나간 시간들의 무게와 깊이, 추억들을 거슬러 오르면서 마주하게 되는 진실과 감정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겨울에 어울리는 로맨스 드라마이다.
진한 여운이 남아 이 드라마를 선택했다며 자신이 느꼈던 진한 여운과 연애의 사소한 설렘과 감정들을 잘 전달하고 싶다고 밝힌 배우 이상엽은 과거 연인이 근무하는 사무실에 이직하면서 연인과 뜻하지 않게(?) 마주치게 되는 남자 지섭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kbs2 드라마 <연애의 흔적>은 12월 17일 목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영된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링크 1. KBS 드라마 스페셜 2020 도둑잠 등장인물 소개 및 줄거리
링크 2. KBS 드라마 스페셜 2020 나들이 등장인물 소개 및 줄거리
링크 3. KBS 수목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줄거리 및 등장인물 총정리
링크 4. KBS 드라마 스페셜 2020 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 가사 등장인물 소개 및 줄거리
링크 5. KBS 드라마 스페셜 2020 고백하지 않는 이유 등장인물 소개 및 줄거리
링크 6. KBS 드라마 스페셜 2020 나의 가해자에게 등장인물 소개 및 줄거리
'TV 프로그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KBS 드라마 스페셜 2020 크레바스 줄거리 등장인물 (0) | 2021.01.04 |
---|---|
KBS 드라마 스페셜 2020 모단걸 줄거리 및 등장인물 소개 (0) | 2021.01.04 |
jtbc 드라마 허쉬 줄거리 및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정리 (0) | 2020.12.11 |
KBS 드라마 스페셜 2020 도둑잠 등장인물 소개 및 줄거리 (0) | 2020.12.10 |
tvn 새 드라마 여신강림 줄거리 및 등장인물 총정리 (0) | 2020.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