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발급 방법?

2022. 8. 26. 03:17

 

2022년 8월 11월에 치러진 검정고시 제2차 시험이 8월 30일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있다.

오늘은 검정고시 합격기준 및 합격 증명서 발급 방법부터 2023년 검정고시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일은?

8월에 치러진 제 2차 검정고시는 8월 30일 화요일 10시에 합격자가 발표된다.

합격자 발표 확인은 응시한 각 시, 도 교육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하며, 합격 및 검정고시 성적 확인 및 검정고시 결과 조회가 가능하다.

 

 

 

검정고시 합격기준은?

1. 검정고시 합격자 결정 기준

- 각 과목을 100점 만점으로 하여 전 과목 평균 60점(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절사) 이상을 취득한 자를 합격자로 결정함. 단, 평균이 60점 이상이라 하더라도 결시 과목이 있을 경우에는 불합격 처리함.

 

2. 과목 합격 기준

- 시험성적 60점 이상인 과목에 대해서는 과목합격을 인정하고, 본인이 원하면 다음회의 시험부터 해당 과목의 시험을 면제하고 그 면제되는 과목의 성적을 시험 성적에 합산함.

- 기존 과목 합격자가 해당과목을 재응시할 경우 기존 과목 합격 성적과 상관없이 재응시한 과목 성적으로 합격 여부를 결정함.
※ 과목 합격자에게는 신청에 의하여 과목 합격 증명서 교부

 

3. 합격 취소 기준

- 응시자격에 결격이 있는 자

- 제출서류를 위조 또는 변조한 자

- 부정행위자

 

 

 

 

검정고시 답안지 확인은?

검정고시 답안지는 해당 검정고시가 종료된 후 한국 교육과정 평가원에서 공개되는데, 검정고시 답안지가 문제지와 같이 공개되므로 한국 교육과정 평가원에서 검정고시 기출문제를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자료마당 > 기출문제 > 초졸, 중졸, 고졸 검정고시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검정고시 출제 기준은?

1. 2022년도 검정고시 출제에 적용되는 교육과정
- 초졸, 중졸, 고졸 검정고시 모두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출제됨

 

2. 검정(또는 인정)교과서를 활용하는 교과의 출제 방식
- 가급적 최소 3종 이상의 교과서에서 공통으로 다루고 있는 내용으로 출제함
(단, 국어와 영어 지문의 경우 공통으로 다루고 있는 교과서 종수와 관계없으며, 교과서 외 지문도 활용 가능)

 

3. 고졸 검정고시 ‘교과별’ 출제 대상 과목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과목에서 고졸 검정고시 교과별 출제 범위가 되는 대상 과목은 다음과 같음.

- 2022년 필수 교과 :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 2022년 선택 교과 : 도덕, 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온라인 검정고시 공부방법은?

 

검정고시 역시 온라인을 통해서 인강을 수강하면서 공부하는 것이 가능한데 ebs 검정 고시 방송교재 저자 직강이 가능한 gumstart(검스타트)를 이용하면 고졸 합격 패키지나 중졸 합격 패키지 등과 같이 여러 과목을 동시에 구입해서 단과를 수강하는 것보다 수강료 절감 차원에서도 유리하고 커리큘럼이 짜여 있어 수강생에게도 편리하고 좋다.

이외에도 에듀윌 고졸 검정고시에서는 수강생들 만족도가 높은 장학금 드림패스 등 검정고시 이후에도 대입합격 콘텐츠를 추가 제공하면서 수강생들의 대입 준비에 도움이 될 만한 자료들을 제공한다고 하니 에듀윌 검정고시 사이트 또한 추천한다.

 

 

 

고졸 검정고시 한국사 과목은 어떻게 출제 되나?

 

고졸 검정고시 과목 중 한국사는 교과서 개정 이후 난이도가 조금 상승했지만 학습을 꼼꼼히 꾸준하게 했다면 얼마든지 고득점이 가능하게 출제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검정고시 한국사 과목 추천강의로는 최태성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강의를 추천하는데 자칫 지루하다고 느낄 수 있는 한국사를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가르치기 때문이다.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발급 방법은?

 

검정고시 합격증명서를 발급하고 싶다면 온라인을 이용하면 무료로 쉽게 발급이 가능한데, 본인임을 확인할 공공 인증서와 정부24를 이용하면 합격증명서 및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다.

 

정부24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발급 방법?

1. 정부24 에 접속한다.

2. 정부24 오른쪽 상단의 검색창에 <검정고시 합격증명>을 검색한다.

3. 발급 버튼을 누르고 발급 신청을 완료한다.

(온라인은 대리인이 신청 불가하며 본인이 직접 신청할 때 발급이 가능하다.)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

1. 정부24 에 접속한다.

2. 정부24 오른쪽 상단의 검색창에 <검정고시 성적증명>을 검색한다.

3. 발급 버튼을 누르고 발급 신청을 완료한다.

(온라인은 대리인이 신청 불가하며 본인이 직접 신청할 때 발급이 가능하다.)

 

 

 

2023년 검정고시 일정은?

 

2023년에도 2022년과 같이 상, 하반기에 2회로 나누어 1차, 2차로 초졸, 중졸, 고졸 검정고시가 시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2023년도 검정고시 시행일정이 발표 나는 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검정고시 사이트는?

검정고시 정보가 있는 검정고시 사이트는 gumstart, 에듀윌 검정고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등이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 검정고시 2차 답안지 합격증명서 발급 방법

 

2022 검정고시 2차 답안지 합격증명서 발급 방법

2022년도 초, 중, 고 검정고시 2차가 8월 11일 치러졌다. 수험생께는 그동안 공부하느라 수고 많았다고 말씀드리고 싶은 바, 오늘은 검정고시의 뜻은 무엇인지, 2022 검정고시 2차 답안지 확인하는

gomziesreviewlog.tistory.com

임영웅 서울 콘서트 티빙 다시보기 방법

 

임영웅 서울 콘서트 티빙 다시보기 방법

남녀노소에게 두루두루 사랑받는 가수 임영웅의 첫 단독 전국투어 콘서트는 서울 공연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티빙은 8월 14일 서울 마지막 공연 생중계를 독점으로 진행하며 티켓을

gomziesreviewlog.tistory.com

반응형